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깨알 C언어 31강-40강 본문
🚩31-34강. 포인터 배열
포인터 배열: 배열의 요소가 포인터(메모리주소)로 이루어진 것. 그 배열의 각각의 것들이 주소값을 갖고 있다.
💡기존까지 사용하던 배열과 포인터:
char a[3] = {'a', 'b', 'c'}
a는 100번지를 갖게 된다.
%s는 주솟값. //abc
문자열을 포인터 형태로 저장하는 경우.
char *str = "Hello";
str은 메모리의 주솟값이니까 100번지가 str에 갖게 된다.
printf("%sWn", str); //Hello
💡포인터 배열
char *student[3] = {"aaa", "bbb", "ccc"};
student는 100번지를 저장하고 각각의 3개의 칸에는 주소값이 들어간다.
즉 각각의 칸에 20, 30, 40 주소값이 들어간다.
20번지에 aaa, 30번지에 bbb, 40번지에 ccc(번지 값은 가상)
30이라는 주소값의 "bbb"가 출력된다.
33강.
35장. 구조체
구조체: 여러 변수를 모아, 하나의 객체를 구성할 때 사용하는 사용자 정의 타입 객체.
struct 구조체 명 {
변수1;
변수2;
}
//예시
struct person {
char *name;
int age;
}
포인터 변수에 담을 때는 . 대신 ->를 사용한다.
p-> age = 40;
36장. 배열 포인터
극강의 난이도고... 1문제 나왔었음... 그냥 틀리라고 낸 문제인듯?
배열 포인터: 그냥 하나의 포인터, 알아서 잘라버림
37장. 함수
함수: 반복적인 수행을 정의해두는 작은 프로그램 단위.
반환타입 함수명(인자){
수행할 작업
}
int sum(int a, int b){
int c= a+b;
return c;
}
int data = sum(10,20);
printf("%d", data);
개별의 모듈이 되기 때문에 응집도는 높이고 결합도는 낮춰야 되는 것.
38장. 함수와 반복문
39장. 함수에 주소 전달(1)
call by value / call by reference : 값으로 호출, 그 외 기타...주소값 등으로 호출
40장. 함수와 변수의 유효범위
변수를 참조할 때는, 나랑 가장 가까이 있는 것을 참조한다. (스코프)
- %3d는 정수 출력 시 최소 3칸의 공간을 지정한다. 숫자의 자릿수가 지정된 너비보다 작을 경우, 왼쪽에 공백을 추가하여 맞춰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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